WELECOM TO SHOP 회원가입을 하시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자료&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6개월차교회_필독] 성공적인 합주와 연주회를 위한 준비사항

작성자 와이즈뮤직(ip:)

작성일 2018-06-11 10:46:59

조회 82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성공적이 합주와 연주회를 위한 준비를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한 영상입니다.

많은 시행착오와 경험을 토대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오니 첫 해에는 그대로 따라해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연주회 날자를 정하여 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 직원들이 진행과정을 함께 도와드립니다.



[교회 준비사항]

첫 번째 선생님들이 참석하실 수 있는 날자로 연주날짜를 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사무국의 도움을 받아서 연주회 프로그램을 구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리허설 횟수와 일정을 협의합니다.


네 번째 찬양대가 함께 연주할 수 있도록 미리 협조를 구합니다.(찬양대는 따로 연습하지 마시고 미리 주일찬양으로 찬양을 드리시면 연습을 추가로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섯 번째, 연주회 당일 타악기, 트럼펫 등의 엑스트라 사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여섯 번째 합주시작 3개월 차에 각종 예배에 특송 순서를 마련해주시기 바랍니다.


일곱번째 합주할 악보를 한 주 전에 반드시 악기강사선생님들께 전달해서 연습을 부탁해주셔야 합니다.(중요!!)

* 합주는 격주로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이지만 연주가 얼마 남지 않았을 경우에는 협의하여 횟수를 조정합니다.


[지휘자 준비사항]

첫 번째, 합주할 곡이 미리 연습될 수 있도록 합주 한 주 전에 악기강사선생님께 전달되었는지 확인하고 연습을 부탁드려야 합니다. 

연습이 미리 되지 않은 상태에서 단원들이 합주를 오게 되면 합주에 어려움을 겪게 되고 흥미를 잃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두 번째, 합주시 스케일연습을 반드시 진행해주시고 와이즈플레이어 반주를 사용하고, 수준에 따라서 조표를 늘려가면서 수업한다면,

악보를 잘 읽게 되고 합주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을 느끼시게 될 겁니다. 


셋째, 합주수업시 개인별, 파트별, 전체합주, 합창합주를 순서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다같이 단선율부터 두 개의 선율, 전체합주곡 순으로)


넷째, 와이즈플레이어의 사용법을 정확하게 익혀서 수업에 사용하고 단원들이 집에서 혼자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PC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유튜브 영상으로 연습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힘들고 지루한 연습을 이겨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섯 째, 합주시작 3개월 후에 예배에서 특송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특송을 통해서 단원들은 자신감을 얻고 합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첨부파일 연주회프로그램예시.hwp , 02 성공적인 합주를 위한 준비사항.hwp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